포브스코리아 주최 · 주관
2024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 大賞
시상식에 대표님을 초대합니다.
2025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大賞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산업 전반에 걸쳐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사랑과 가치를 인정받는
상품 및 기업의 브랜드를 평가하여
소비자에게는 올바른 가이드를 제공하고
산업경제 발전과 국가브랜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기 위하여 제정되었습니다.
2024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 大賞 시상식에
대표님을 초대합니다.
창간 100년! 포브스코리아
글로벌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경쟁력 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인 도전과 혁신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신뢰받는 혁신은 리더의 확고한 의지와 지속적인 관심,
그리고 상호 협력과 올바른 소통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본 행사는 각 분야에 전문성을 강화하고 도전과 창의적인
혁신으로 국가 경제 향상에 기여한 신뢰받는 기업과
브랜드를 선정하여 격려하고자 제정되었습니다.
시상개요
시 상 명
주 최 · 주 관
후 원 · 공식대행사
2025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포브스코리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지원부 · (주)오픈엑스
시 상 식 일 시시 상 식 장 소
2025년 2월 27일 (목)
더 플라자호텔 (예정)
진 행 과 정
Korea Best Brand Awards
무한경쟁 속에서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고
기업의 자산으로 관리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과
지속적인 성장을 향한 노력을 격려하고 올바른 평가를 통하여
소비자 삶의 질적 가치 향상과 권익보호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시상부문
*평가항목 및 평가지표
후원 · 공식대행사
2024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
산업통상지원부 · (주)오픈엑스
시상식 일시
시상식 장소
2024년 10월 25일 (월)
2024년 12월 13일 (금) 오후10시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
(서울시 용산구 임정로 26)
시 상 구 분
대한민국 신뢰받는 기술혁신 대상 Korea Trusted Technology Innovation Award
대한민국 신뢰받는 품질혁신 대상 Korea Trustled Quality Innovation Award
대한민국 신뢰받는 서비스혁신 대상 Korea Trusted Service Innovation Award
대한민국 신뢰받는 공공혁신 대상 Korea Public Sector Innovation Award
Korea Trusted Technology Innovation Award
기술의 혁신은 산업 발전을 이끄는 최대 동력
이자 기업의 가장 강력한 경쟁력입니다.
신제품, 신기술을 위한 인재 양성과 지속적인
연구개발 그리고 혁신을 뒷받침하는 제도와
시스템 구축 등은 리더의 확고한 신념과
조직 구성원들의 협력으로만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신뢰받는 기술혁신 대상은 이러한
기술혁신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경쟁력을
드높인 기업을 선정합니다.
정보통신, 에너지,
화학, 환경, 자동차,
신소재, 바이오, 식품,
의료, 화장품,
콘텐츠 등
• 경영철학 및 비전
• 혁신 방향 및 의지
• 혁신경영 비전 및
전략
• 기술 향상을 위한
목표 및 활동
• 기술혁신 성과 및
경쟁력 기여도
• 전문 인재양성 및
교육
• 사회공헌 활동 및
수상 경력
• 기업 이미지 향상을
위한 노력 및 사회적
기여도
Korea Trustled Quality Innovation Award
글로벌 시대에서 시장경쟁력을 갖기
위해서 품질혁신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조건입니다.
품질혁신은 품질을 중시하는 마인드에서
시작하므로 의식개혁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신뢰받는 품질혁신은 조직의 리더에서
부터 현장에 이르기까지 상호 믿음이
형성되어야 하며, 또 하나의 미래 성장동력
으로써 상품과 기술의 가치혁신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신뢰받는 품질혁신 대상은 산업
전분야에 걸쳐 신뢰받는 품질혁신으로
경쟁력을 드높인 기업이나 브랜드를
선정합니다.
은행, 보험, 건설, 패션,
정보통신, 식품,
에너지, 환경 등
• 경영 혁신 및 추진
현황
•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정책 및 현황
• 취급 상품(제품)의
혁신사례 및 성과
• 혁신 추진 전문인력
구성 및 교육
• 기업 및 브랜드
이미지 향상 기여도
Korea Trusted Service Innovation Award
불확실성과 복잡성이 증가하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서비스혁신은 기업의
미래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요소입니다.
비용절감이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민간영역에서부터 공공영역에 이르기
까지 서비스혁신은 필수적으로 중요합니다.
고객의 수준이 높아지고 고객의 니즈가
증가 하면서 각종 정보의 수집 및 분석
그리고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서비스혁신은
기업의 신뢰를 높이고 지속성장을
가능케 합니다.
대한민국 신뢰받는 서비스혁신 대상은
진정한 서비스혁신을 통하여 가치를
높이고 경쟁력 을 향상시킨 기업이나
브랜드를 선정합니다.
금융, 유통, 교육, 의료, 법률, 정보통신, 관광, 보안, 공공행정 등
• 서비스 혁신사례
및 성과
Korea Public Sector Innovation Award
공공기관의 혁신은 효율성의 문제가
아니라 자원의 낭비를 줄이고 사회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서 끊임없이 지속
되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리더의 확고한 의지와 지속
적인 관심이 중요합니다.
또한 조직구 성원들과의 신뢰관계가 형성
되지 않으면 구성원들의 열정적인
태도변화를 이끌어낼 수 없습니다.
대한민국 신뢰받는 공공혁신 대상은
강력한 리더십으로 조직구성원들의 신뢰
속에서 진정한 혁신을 진행하고 있는
공공분야의 기관 및 행정자치단체를
선정하여 격려합니다.
일자리창출, 상생협력,
공익안전, 사회책임,
중소기업지원
리더십경영, 창조경영,
글로벌경영,
지속가능경영 등
• 최근 경영성과
• 경영 혁신 및 정책
추진현황
• 조직문화 및
커뮤니케이션
• 모범적인 혁신사례
• 혁신 추진을 위한
조직 구성 및 교육
• 기업경쟁력 및 국가
경제에 대한 기여도
•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
• 대내외 수상 경력